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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21
주문/결제/영수증
에스크로가 무엇인가요?
    A :

    인터넷에서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만나지 않고 거래하여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피하기 위해
    신뢰성있는 제 3자에게 물품대금을 입금한 후에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구매가 원만히 이루어진 후에
    신뢰성 있는 제3자가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급하는 서비스입니다.


    2006년 4월1일 부터 "전자상거래소비자 보호법의 결제대금예치제(에스크로)"의 의무시행에 따라 5만원 이상의 현금 결제시 에스크로 이용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SM파티에서는 카드결제대행사인 "케이지이니시스"을 통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 이용방식
    1. 실제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일 경우 에스크로 서비스 이용 체크란에 적용 여부를 체크합니다.
    2. 이때 반드시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3. 구매자는 발송완료 후 5일 이내에 상품을 수령하는 것으로 간주, 결제대금이 SM파티로 지급됩니다.  만일 발송 완료 후 5일 이내에 상품을 수령하지 못하였거나, 반품을 하셨다면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택배 확인 후 재배송 또는 환불 처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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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결제/영수증
네이버페이로 결제가 가능한가요?
    A :

    네이버페이 서비스는 네이버 아이디 하나로 다양한 쇼핑몰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고, 안심하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한 상품의 이력과 배송 현황을 네이버페이에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로 구매하실 경우 비회원 구매로 SM파티의 할인 및 적립, 쿠폰등의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 자세히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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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결제/영수증
해외카드도 결제 할 수 있나요?
    A :

     결제가 가능한 해외카드는 VISA, MASTER, JCB, DINERS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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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결제/영수증
계좌이체 결제 시 오류 메세지
    A :

     ▶ 계좌비밀번호 1회오류입니다.
     
    - 입력하신 계좌의 비밀번호가 잘못된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고객님께서는 해당 계좌의 비밀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현금카드와 계좌의 비밀번호가 다른 경우 현금카드 비밀번호가 아닌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 비밀번호가 정확하다고 생각하시면 해당 은행에 문의해 주셔야 합니다.



    ▶ 계좌이체 계좌 비밀번호 오류 횟수 초과로 거래 할 수 없습니다.

    - 비밀번호 오류 횟수를 초과하였습니다. 비밀번호를 3회 틀렸을 경우, 온라인계좌이체가 일시 정지 되므로, 해당 은행에 내방하여 본인확인후 정지를 해지하신후 다시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계좌이체 은행 서비스 시간이 아닙니다. 서비스 시간중 다시 이용해 주십시오.
     
    - 은행별 서비스 개시 시간이 다릅니다. 해당 은행이 서비스 개시되기 전이거나 서비스 시간인 경우 은행의 서비스 개시가 지연된 경우 발생하는 오류로, 서비스를 시간을 확인하신후, 다시결제하시거나, 다른 결제수단으로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계좌이체 출금계좌 과목오류 (은행창구문의 )
     
    - 결제 요청한 계좌가 인터넷 결제를 할 수 없는 계좌입니다.
    - 결제은행에 해당 계좌의 인터넷 결제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오류입니다.

    - 해당 계좌가 인터넷 결제에 문제가 있을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해당 오류 발생시 LG데이콤이나 결제은행으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 잔액이 부족합니다.
     
    - 계좌의 잔액이 없을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타행수표입금후에 결제하시는 고객의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타행수표입금의 경우 입금시간을 기준으로 24시간이후 해당 금액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 은행에서 전산처리에 소요되는 시간이므로 24시간이후 결제 바랍니다.



    ▶ 주민/사업자번호오류입니다.

    - 결제하려는 계좌의 소유주 주민등록번호(사업자번호)가 다른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계좌의 소유주 정보를 확인하신후 다시 결제 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시간초과(이체거래시 반드시 잔액조회요망)
     
    - 결제요청건에 대한 처리가 지연되어 결과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입니다.
    - 결제하신 통장에서 결제하신 금액의 이체여부를 확인하신후 다시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출금계좌번호 입력 오류입니다.
     
    - 인터넷 결제를 할 수 없는 계좌이거나 존재하지 않는 계좌입니다. 
    - 은행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계정과목은 본거래를 할 수 없습니다.
     
    - 결제 요청한 계좌가 인터넷 결제를 할 수 없는 계좌입니다.
    - 은행에 해당 계좌의 인터넷 결제가능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계좌가 해지되었거나 잡좌에 편입되어 있거나 계좌상태가 정상이 아닙니다.
     
    - 결제 요청한 계좌가 인터넷 결제를 할 수 없는 계좌입니다.
    - 결제은행에 해당 계좌의 인터넷 결제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점제공 주민등록번호와 계좌주 주민등록번호 상이
     
    - 주민등록번호 입력오류시 나타나는 메시지입니다.
    - 주민등록번호 혹은 계좌번호 입력시 번호가 맞는지 확인하시고 다시 결제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은행 시스템 장애 중
     
    - 은행 시스템 장애중일 경우에는 잠시 후 재시도를 하거나 타행계좌로 결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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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결제/영수증
신용카드 결제 시 오류 메세지
    A :

     ▶ E0:가맹점 정보 확인 요망. 카드사 문의 요망 

    - 결제하시는 쇼핑몰(업체)과 카드사간의 가맹계약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 고객분께서는 다른 결제수단이나  다른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E7:대표가맹점 PG하위몰 미등록(단독가맹:안심클릭 또는 ISP 결제요망)
     
    - 결제하시는 쇼핑몰(업체)과 카드사간의 가맹계약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 고객분께서는 다른 결제수단이나  다른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미등록가맹점(카드사확인요망-쇼핑몰사업자번호 등)
     
    - 결제하시는 쇼핑몰(업체)과 카드사간의 가맹계약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 고객분께서는 다른 결제수단이나  다른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쇼핑몰계약해지(카드사 확인요망)
     
    - 결제하시는 쇼핑몰(업체)과 카드사간의 가맹계약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 고객분께서는 다른 결제수단이나  다른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1회사용금액초과(한도초과)
     
    - 결제하시려는 카드의 1회 한도 사용금액을 초과하신 부분입니다.
    - 체크카드를 이용할 경우 통장의 잔고를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일반카드일 경우 카드사로 고객카드의 1회 한도 금액을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 A0:카드번호오류(Invalid card number)
     
    - 카드번호를 잘못입력하신 경우 발생하는 메시지입니다. 카드번호에 문제가 없는 경우 결제하시려는 카드선택이 잘못된 경우일 수 있습니다.



    ▶ ISP 재발급 후 결제요망
     
    - 고객의 카드정보(ISP)가 문제가 되는 경우이며, 해당 카드사의 홈페이지 및 케이지이니시스 ISP결제창의 ISP신청/재신청에서 재발급후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변경, 카드분실 등의 사유로 ISP 인증서가 사용불가된 경우 발생)

    - 결제카드가 국민/비씨/우리 카드의 경우 ISP 결제를 하게 됩니다.
    - 고객분이 가지고 계신 ISP  카드 정보가 문제가 되는 경우 발생하는 오류이며 해당 오류시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ISP등록을 다시하셔야 합니다.



    ▶ 도난/분실,위,변조카드
     
    - 고객카드가 카드사에서 거래정지 카드로 등록 되어 있는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고객의 카드정보를 카드사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 신용카드가 아니거나, 카드번호를 잘못 입력하셨습니다.(Invalid card number)

    - 입력하신 카드번호가 인터넷 거래가 가능한 카드가 아닌지 카드사에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기능이 없는 카드의 경우 인터넷 거래가 불가능 합니다. 예) 은행직불카드, 주유전용카드 등



    ▶ 유효기간오류
     
    - 고객카드의 유효기간을 잘못 입력한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년월의 순서가 정확한지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인지 확인후에 결제를 하셔야 합니다.



    ▶ 해당상점에서 지원하지 않는 카드종류입니다. 다른 카드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쇼핑몰에서 결제를 제공하지 않는 카드 입니다. 다른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상점에서 지원하지 않는 카드종류입니다. 다른 카드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쇼핑몰에서 결제를 제공하지 않는 카드 입니다. 다른 카드를 이용하여 결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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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결제/영수증
견적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A :

    견적서는 주문서 작성후 장바구니 화면에서 견적인쇄하기를 누르면 온라인 견적서를 직접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주문한 상품을 수령한 이후에도 견적서가 필요하면 마이페이지 주문상제 조회에서 견적서를 직접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단, 환불 및 반품으로 인한 주문서 변경이 되었을 경우에는 발행하실 수 없습니다.


    기타 대량 구매에 관한 견적서는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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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결제/영수증
현금영수증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A :

    현금영수증는 주문상세 조회에서 신청 및 발행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발행 안내
    - 현금영수증은 현금성거래(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 에스크로)에 대해 발행이 됩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 금액에는 배송비는 포함되고, 적립금사용액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현금영수증은 입금확인일로 부터 48시간안에 발행을 해야 합니다.
    - 발행가능기간(48시간안)이 지난 거래에 대해서는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 취소의 경우는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국세청의 정책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 중 하나만 발행 가능 합니다.

    - 현금영수증 요청방법

      * 주문시 배송요청사항에 소득공제(휴대폰번호) 혹은 지출증빙(사업자번호) 기재

      * 고객센터(02-3422-1622)로 전화 후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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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결제/영수증
세금계산서 발행은 어떻게 하나요?
    A :

    세금계산서는 주문상세 조회에서 신청 및 발행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안내

    - 부가가치세법 제 54조에 의거하여 세금계산서는 배송완료일로부터 다음달 10일까지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발행요청기간(다음달 10일까지)이 지난 거래에 대해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 세금계산서는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자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이 완료된 주문에 한하여 세금계산서 발행신청이 가능합니다.

    - 세금계산서는 실결제금액에 대해서만 발행됩니다.(적립금과 할인금액은 세금계산서 금액에서 제외됨)

    - 세금계산서 청구발행은 고객센터로 별도 문의주셔야 합니다.

    - 세금계산서 요청방법

      * 주문시 배송요청사항에 요청하신 뒤 사업자등록증 사본 팩스 혹은 이메일 전송

      * 고객센터로 요청 하신 뒤 사업자등록증 사본 팩스 혹은 이메일 전송

      * 주문번호 혹은 주문자성함, 이메일주소, 연락처를 기재하여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함께 팩스 혹은 이메일 전송

        ( 고객센터:02-3422-1622  /  팩스:02-6442-3422  /  이메일:tax@smparty.co.kr )

13
주문/결제/영수증
무이자할부 가능한가요?
    A :

    SM파티에서는 별도의 무이자 할부 행사를 진행하지 않습니다만,
    신용카드사별 무이자행사에 따라 무이자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용카드결제화면의 무이자할부 공지사항을 참조 해주세요.

12
주문/결제/영수증
카드 승인 취소 확인은 어떻게 하나요?
    A :

    취소한지 1일이 경과했을 경우,
    승인취소는 5일~10일정도(각 카드사에 따라 차이가 있음) 후
    해당 카드사의 고객센터나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주문배송조회에서 주문취소 내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주문/결제/영수증
입금 확인은 언제 가능한가요?
    A :

    무통장입금은 [오전10시, 오후 3시] 하루 2회 일괄적으로 처리 하게 됩니다.
    단, 주문시 적어 주신 입금자명과, 입금액이 정확해야만 확인됩니다.
    입금 하셨는데 확인이 잘 안되셨다면, 입금 내역이 정확한지 재확인 하시고,
    "입금자를 찾습니다" 공지사항을 확인하신 후 연락 부탁 드립니다.

10
주문/결제/영수증
주문 후 결제한 상품에 대한 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A :

     영수증과 같은 모든 증빙서류는 주문상세 조회에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발행시 부가세가 별도 추가 되지 않습니다.

    간이영수증, 신용카드매출전표, 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중 한가지만 발행되며 중복 발행되지 않습니다.


    1. 신용카드매출전표 발행 안내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에는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변경된 부가가치세법에 의거, 2004.7.1 이후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주문에 대해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하며 신용카드매출전표로 부가가치세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부가가치세법 시행령 57조)

    -신용카드 매출전표 발행방법

      마이페이지 or 마이쇼핑 → 주문조회 → 주문번호 → 배송지정보 밑 카드매출전표 클릭



    2. 세금계산서 발행 안내
    - 부가가치세법 제 54조에 의거하여 세금계산서는 배송완료일로부터 다음달 10일까지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 발행요청기간(다음달 10일까지)이 지난 거래에 대해서는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 세금계산서는 사업자등록을 한 사업자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이 완료된 주문에 한하여 세금계산서 발행신청이 가능합니다.
    - 세금계산서는 실결제금액에 대해서만 발행됩니다.(적립금과 할인금액은 세금계산서 금액에서 제외됨)
    - 세금계산서 청구발행은 고객센터로 별도 문의주셔야 합니다.

    - 세금계산서 요청방법

      * 주문시 배송요청사항에 요청하신 뒤 사업자등록증 사본 팩스 혹은 이메일 전송

      * 고객센터로 요청 하신 뒤 사업자등록증 사본 팩스 혹은 이메일 전송

      * 주문번호 혹은 주문자성함, 이메일주소, 연락처를 기재하여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함께 팩스 혹은 이메일 전송

        ( 고객센터:02-3422-1622  /  팩스:02-6442-3422  /  이메일:tax@smparty.co.kr )



    3. 현금영수증 발행 안내
    - 현금영수증은 현금성거래(무통장입금, 실시간계좌이체, 에스크로)에 대해 발행이 됩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 금액에는 배송비는 포함되고, 적립금사용액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현금영수증은 입금확인일로 부터 48시간안에 발행을 해야 합니다.
    - 발행가능기간(48시간안)이 지난 거래에 대해서는 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능합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 취소의 경우는 시간 제한이 없습니다. (국세청의 정책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현금영수증이나 세금계산서 중 하나만 발행 가능 합니다.

    - 현금영수증 요청방법

      * 주문시 배송요청사항에 소득공제(휴대폰번호) 혹은 지출증빙(사업자번호) 기재

      * 고객센터(02-3422-1622)로 전화 후 요청



    4. 거래명세서 발행 안내

    - 거래일자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발행이 가능합니다.

    - 거래명세서 발행방법

       마이페이지 or 마이쇼핑 → 주문조회 → 주문번호 → 배송지정보 밑 거래명세서 클릭

9
주문/결제/영수증
주문 결제시 개인의 정보 및 결제정보는 안전한가요?
    A :

    회원님의 신용카드 번호는 SM파티에서 알 수 없도록 암호화 되어 신용카드사로 전달되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또한, 결제하시는 페이지는 주문자만이 보실 수 있으며, SM파티의 관리자는 전혀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8
주문/결제/영수증
결제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A :

    무통장 입금과 카드결제, 적립금을 포함한 복합결제 방법이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시에는 주문자의 성함과 입금자의 성함이 같아야만 신속한 확인이 가능하며, 주문자와 입금자의
    이름이 같지 않은 경우 결제하기 메뉴에서 입금자 이름을 정확히 기재해 주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복합결제를 선택하실 경우는 적립금을 제외한 금액에 대해 카드결제나 무통장 입금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7
주문/결제/영수증
주문한 내용을 변경이나 취소하고 싶어요
    A :

    주문하신 상품이 "배송중" 상태에서는 절대 변경이나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

    "배송준비중"에서도 이미 상품배송을 위한 제작에 들어간 경우에는 변경이나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로 신속히 연락 주시면 처리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무통장 입금으로 주문하고 입금전이라면 해당 주문을 취소하신 후 다시 주문을 하시면 됩니다.

    입금확인 후에는 "배송준비중" 단계로 주문을 취소하거나 변경하실 수 없으니,

    고객센터로 신속히 연락 주시면 처리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카드결제를 하신 고객님께서 주문변경이나 취소를 하시고자 할 경우, 온라인 상에서 고객님 스스로 주문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꼭 변경이 필요하신 고객님께서는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카드 결제 후 일부 반품의 경우에는 반품하는 제품을 제외한 주문서를 다시 입력하시고 카드 결제 후,
    상품을 반품하시고 상품 받아 제품이 이상이 없으면 기존에 주문하신 주문서의 카드를 취소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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